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무말파뤼입니다. 오늘은 농구에전설 마이클조던같은 축구계의 탑선수 리오넬 메시 이적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리오넬 메시. AFP 연합뉴스

리오넬 메시(35)는 최근 스페인 <문도 데포르티보>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프로축구(MLS) 인터 마이애미로 이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해 메시의 차기 행보에 대한 루머들이 끝날 전망입니다. 메시는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계약이 끝나고,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진출설과 친정 스페인 바르셀로나 복귀설이 제기됐던 바 있는데, 그는 미국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메시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이후 바르셀로나 복귀가 매우 어려워진 상황에서 선수 생활에 변화를 주기 위해 유럽을 떠나 미국으로 가기 결심했습니다. 그는 이번 결정이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를 접하게 되는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이번 결정과 최근의 이적에 돈이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고 했지만, 메시는 애플, 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막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전망이다.

바르셀로나와의 연봉 문제로 다시 돌아갈 수 없었던 메시는 그래도 언젠가 바르셀로나로 돌아가서 구단에 기여하고 싶다는 마음을 밝혔습니다.  그는 바르셀로나로 돌아가기 위해선 일부 선수들을 방출해야 하고, 급여 상공약도 있 그를 선수로 영입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럽에서 인기 있는 축구 스타 한 명인 메시가 미국으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인터 마이애미는 데이비드 베컴이 공동 구단주 겸 회장을 맡고 있는 팀으로, 올 시즌 16경기를 치른 결과 동부 콘퍼런 15개 팀 가운데 꼴찌를 달리고 있습니다. 미국프로축구는 리오넬 메시가 인터 마애미와 미국로축구 합류를 결정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으며, 그가 구단과 리그의 진정한 상징이 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로써 미국 프로축구와 인터 마이애미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 중 한 명인 메시를 포함할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