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갑자기 연금가격이 인상되거나 지난달 못낸 국민연금을 입금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국민연금은 어떻게 연락해야하지?막막할때 없으셨나요?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 확인하기

 

저는 그런적이 종종 있어서 아 이런일은 대체 어디에 연락해야 하는지 모바일로 문의나 처리할수는 없나?하고 생각했었거든요~!그래서 저처럼 고민인 분들이 조금이라도 있으실거 같아서 오늘은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주된업무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및 모바일 전자민원 이용방법을 최대한 쉽게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목차

    1.국민연금관리공단이란?

    국민연금공단은 보건복지부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으로, 국민연금 가입자의 이력관리, 국민연금의 수취/지급, 국민연금 수취액을 굴려 더 크게 만드는 것, 연금 관련 복지사업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4대보험 중 국민연금을 관리하며, 국민연금 계산, 요율, 가입증명서 및 보험료 납부증명서 발급, 환수금 납부내역 조회 등의 업무를 처리합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궁금증 해결이나 업무 처리가 필요할 때, 이 기관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시간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 서비스이용하기

     

    국민연금관리공단의 고객센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하려면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355를, 해외에서는 +82-63-713-6900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평일 09:00~18:00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통신사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3.ARS 서비스

    국민연금관리공단은 각종 증명서 발급, 신고 및 신청 서식 FAX 전송, FAX 수신 확인, 문자 서비스 등을 ARS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외에도 셀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증명서 발급은 제외됩니다.

    4.모바일 서비스

    또한, 모바일 홈페이지나 국민연금관리공단 앱을 통해 영상수어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355 또는 보이는 ARS를 실행시켜서 국민연금에 관한 다양한 사항을 모바일로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5.인터넷 상담 신청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 서비스이용하기

     

    고객상담실은 국민연금 업무를 보기 위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상담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궁금한 질문을 물어보고 추가적으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6.국민연금관리공단의 주요 업무

    국민연금관리공단은 국민연금 가입자의 이력관리, 국민연금의 수취/지급, 국민연금 수취액을 굴려 더 크게 만드는 것, 연금 관련 복지사업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계산, 요율, 가입증명서 및 보험료 납부증명서 발급, 환수금 납부내역 조회 등의 업무를 처리합니다. 이렇게 국민연금관리공단 고객센터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업무 처리가 필요할 때, 위의 방법들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