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무말파뤼입니다.여러분들은 모두 카카오뱅크 이용하시죠?우리나라에선 카카오를 안사용하는 사람이 드물정도이죠~오늘은 카카오뱅크가 동남아에 진출한다는 기쁜소식을 알리려고합니다.

태국 SCBX와 손잡고 가상은행 인가 획득 추진 내용

 

카카오뱅크가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태국 금융지주사 SCBX와 업무협약(MOU)을 맺어 가상은행 인가 획득에 나섰다. SCBX는 태국 시암상업은행(SCB)의 지주회사로, 총자산 122조 7천 784억 원 규모를 기록하였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컨소시엄 구성 후 태국 내 가상은행 인가를 획득하기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가상은행은 비대면 방식의 '지점이 없는 은행'으로,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인터넷전문은행과 유사하다. 태국 중앙은행(BOT)은 내년 1분기 가상은행 운영 신청을 받아 10여 개 업체가 준비 중이다.

카카오뱅크는 SCBX와 컨소시엄을 구성 후 지분 20% 이상을 취득하여 2대 주주가 될 계획이며, 국내에서 쌓은 금융 노하우를 활용해 동남아에서 사업 기반을 확장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1분기 수신 잔액 40조 원을 돌파하고 당기순이익 1,019억 원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 성과를 보였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와 아르시드 난다위다야 SCBX 대표 모두 현지 금융 발전 및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반응형